마약범죄 엄정단속뿐만 아니라 예방부터 상담,치료 재활에도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작성일
2023.05.26
조회수
300
담당부서
대변인실
담당자
홍보담당관
공공누리
4유형
마약범죄 엄정단속뿐만 아니라 예방부터 상담,치료 재활에도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첨부 이미지

마약범죄 엄정단속뿐만아니라 예방부터 상담, 치료 재활에도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법무부, 마약예방 명사 초청강연 실시법무부는 5월 26일(금) 정부과천청사 대강당에서 본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마약 예방 전문가 초청 강연을 실시하였습니다.이번 강연은 인천참사랑병원 천영훈 병원장을 초빙하여 '일상을 파고든 마약의 유혹, 마약중독은 질병이다.'라는 주제로마약류 중독의 실태와 대책, 약물 중독과 재발의 원인, 외국의 치료/재황 실태, 치료/재활의 발전 방향, 회복을 위한 개입 등으로 구성하였고, 강연 후 법무부 참석 직원들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습니다.마약 대응은 엄정한 처벌과 단속, 그리고 오늘 오신 원장님 같은 분이 해주시는 치료와 재활이라는 두 축이 다 잘 되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는 마약을 예방하는 범죄예방정책국, 마약은 단속하는 검찰국, 마약으로 수감되는 사람들을 교정/교화하는 교정본부 등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마약범죄를 엄정히 단속하는 것뿐만 아니라, 법무부가 보유한 시스템은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예방부터 치료, 재활까지 총력을 다할 것입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이전글
법무부, 국가배상법 및 시행령 개정 추진 2023-05-24 15:45:44.0
다음글
정부, 농어촌 현장 수요에 맞게 외국인 계절근로자 체류기간 확대 2023-05-30 18:56:55.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