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현장 밀착형 사회통합프로그램'으로 외국인력 조기정착을 지원합니다

작성일
2023.04.26
조회수
172
담당부서
대변인실
담당자
김혜빈
공공누리
4유형
'산업현장 밀착형 사회통합프로그램'으로 외국인력 조기정착을 지원합니다 첨부 이미지

총 여덟장으로 이루어진 카드뉴스 입니다.  조선소에서 배를 만들고 있는 사진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산업현장 밀착형 사회통합프로그램으로 외국인력 조기정착을 지원합니다.


두번 째 장입니다.  조선소에서 배를 만들고 있는 사진으로 불을 환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법무부는 조선업에 근무하는 외국인력을 대상으로 산업현장에서 언어장벽 및 문화적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갈등을 해소하고, 한국생활에 조기 적응할 수 있도록 5월부터 산업현장 밀착형 사회통합프로그램을 시범 실시합니다. 산업현장 밀착형 사회통합프로그램은 국내 체류 외국인이 우리사회 구성원으로 적응‧자립하는 데 필요한 기본소양(한국어와 한국문화, 한국사회 이해)을 체계적으로 함양할 수 있도록 마련한 사회통합교육으로, 전국 341개 운영기관에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세번 째 장입니다. 용접을 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외국인이 전국에 지정된 운영기관으로 출석하여 사회통합프로그램 교육을 받았으나, 조선업의 경우에는 사업장이 바닷가에 위치하여 교육기관과 멀리 떨어진 경우가 많고, 잔업, 교대근무 등으로 근무 시간대가 일정하지 않아 정해진 교육 시간에 맞춰서 사회통합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이 어려운 실정이었습니다.


네번 째 장입니다. 선생님이 강의를 하고 있고 학생들이 수업을 듣고 있는 사진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에 따라, 이들이 업무에 지장을 받지 않는 시간에 편리하게 사회통합프로그램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강사가 교육생이 있는 산업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교육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다섯 번 째 장입니다.  파란색 옷을 입고 철 같은 것을 만지고 있는 남성의 사진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교육 대상은 주로 조선 5사에서 전문인력 알파벳 이 세븐  비자를 소지하고 용접공, 도장공, 전기공 등으로 근무하는 외국인이지만, 비전문 외국인력 알파벳 이 나인 도 본인이 희망할 경우 참여가 가능합니다. 오사는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입니다.


여섯 번 째 장입니다. 사진은 남성이 여성에게 무언가를 설명하고 있는 듯한 사진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조선 오 사를 대상으로 한 시범사업 수요조사 결과, 전문인력 이 세븐  사백 사십 사명 비전문 인력 이 나인  칠십 팔명 등 총 오백 이십이명이 첫 교육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교육은 한국어 능력을 단계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국어 기초부터 시작하여 한국생활에 필요한 문화나 제도에 관한 교육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일곱 번 째 장입니다.  사진은 조선소의 저녁 때 모습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은 “이번 산업현장 밀착형 사회통합교육을 통해 국내 취업한 외국인들이 하루 빨리 한국사회에 안정적으로 적응하여 조선업 등 국가 기간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면 좋겠습니다. 다른 나라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결국 그분들이 한국어를 최대한 신속히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여덟 번 째 장입니다.  조선소의 전경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앞으로도, 법무부는 외국인력의 취업 및 거주 특성에 맞는 맞춤형 한국어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여 한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이전글
제60회 「법의 날」 기념식 개최 2023-04-25 14:51:51.0
다음글
한동훈 법무부장관, 신임 검사 임관식 발언 2023-05-02 09:59:58.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