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법무부장관, 독일 연방이민난민청 방문

작성일
2023.03.15
조회수
474
담당부서
대변인실
담당자
김혜빈
공공누리
4유형
한동훈 법무부장관, 독일 연방이민난민청 방문  첨부 이미지

총 여섯장으로 이루어진 카드뉴스 입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 독일 연방이민난민청 방문 관련 카드뉴스 입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과 한스 에크하르트 좀머 총장 등 관계자들과 회의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두번 째 카드뉴스 입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과 한스 에크하르트 좀머 총장이 악수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은 현지시각 삼월 십사일 독일 뉘른베르크에 소재하고 있는 연방 이민난민청을 방문하여 한스 에크하르트 좀머 청장과 회담하였습니다.  연방 이민난민청은 이천오년 신설된 연방 내무부 산하 조직으로 이민, 난민, 통합 정책의 수립과 집행을 담당하며, 소속 연구기관으로 이민통합난민연구센터를 두고 연구기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세번 째 장입니다.  장관 및 총장 등 관계자들이 회의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자리에서 한 장관은 좀머 청장과 이민·이주 관리 전담 조직의 역할과 필요성, 조직 구성에 대해 상세한 의견을 나눴고, 이민·이주 관리 전담 조직 신설에 도움이 되는 정보제공을 포함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계속하기로 하였습니다.


네번 째 장입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과 한스 에크하르트 좀머청장이 함께 찍은 사진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한 장관은 좀머 청장에게 독일에 거주하는 우리 교민이 불편함 없이 거주할 수 있도록 신속한 비자 발급 등 가능한 범위 내에서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해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이날 회담에는 한스 에크하르트 좀머 청장 외에도 연방이민난민청에서 정책연구, 사회통합 정책, 난민정책 등을 담당하는 연방이민난민청 주요 간부들이 배석하였습니다.


다섯 번 째 장입니다.  텍스트로만 이루어진 이미지입니다. 독일 연방이민난민청 설명입니다. 개요입니다. 명칭은 Federal Office for Migration and Refugees 입니다.  청장은 한스 에크하르트 좀머로 이천십팔년 유월부터 현재까지입니다.  연혁입니다.  인구위기 및 노동력 부족에 대응하기 위한 전문인력 확보와 필요성과 지속적인 외국인 유입에 따른 사회통합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독일 정부는 이천오년 이민법을 정비함과 동시에 기존 외국난민인정청 (65년 설립)을 연방이민난민청으로 확대 개편합니다.  난민업무만을 담당하던 외국난민인정청에 외국인을 통합하고 기획조정 및 연구개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주요임무입니다. 사회통합의 기본 방향 설정, 교육과정 수립 및 시행 등 이민자 통합 촉진 및 조율을 담당하고, 이 외에도 이민·난민정책에 대한 종합적인 학술적 연구, EU 등 국제협력을 수행합니다.  난민신청 및 인정을 담당하는 연방 최고 운영기관으로 독일의 모든 난민문제를 관장하며, 난민인정, 추방에 대한 결정권 행사합니다.  이천이십이년 사월기준으로 연방이민난민청 직원은 팔천 백 사십 일명이며 그 중 난민 관련 직원이 삼천 삼백 이십 육명입니다.


여섯 번 째 마지막 장입니다.  이민자현황입니다.  이천 이십일년 독일 전체 인구 팔천 이백 삼십만명 중 이민배경 인구는 이천 이백 육십 만여 명으로 전체 인구의 약 이십 칠점 오퍼센트에 해당합니다. 독일 연방통계청 이천이십삼년 삼월 기준의 자료입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이전글
한동훈 법무부장관, 독일 연방내무부 방문 2023-03-14 17:02:46.0
다음글
새로운 외국인등록증, 2023년 4월 1일부터 발급됩니다 2023-03-28 09:45:57.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