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법무부장관, 국제형사재판소 방문

작성일
2023.03.13
조회수
319
담당부서
대변인실
담당자
조현아
공공누리
4유형
한동훈 법무부장관, 국제형사재판소 방문 첨부 이미지

총 세장으로 이루어진 카드뉴스 입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 국제형사재판소 방문 관련 카드뉴스 입니다. 사진은 장관과 피오트르 호프만스키 재판소장과 이야기 나누고 있는 사진입니다. 두 번 째 장입니다.  사진은 장관과 피오트르 호프만스키 재판소장의 사진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동훈 장관은 3월 10일(현지 시각) 네덜란드 헤이그에 있는 국제형사재판소를 방문하여 피오트르 호프만스키 재판소장과 회담하였습니다.   국제형사재판소는 집단살해죄, 인도에 반한 죄, 전쟁범죄 및 침략범죄 등 가장 중대한 국제인도법 위반 범죄를 저지른 개인을 처벌할 수 있는 최초의 상설 국제재판소로 이천이년 칠월 발효된 국제형사재판소에 관한 로마규정 한국은 이천이년 십일월 비준서 제출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한국은 이천이십삼년 기준 분담금 규모 면에서 백이십삼개 회원국 중 여섯 번째 기여국입니다. 세 번 째장입니다.  첫번 째 사진과 동일하게 장관과 재판소장이 이야기 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장관과 재판소장은 한국 법조인들의 국제형사재판소 진출 확대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호프만스키 재판소장은 재판소 운영에 대한 한국 정부의 기여에 사의를 표하였습니다. 이 날 회담에는 호프만스키 재판소장 외에도 한국인 재판관인 정창호 재판관, 마티어스 헬먼 대외관계자문관 및 형사재판소 내 한국인 직원들이 배석하였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이전글
한동훈 법무부장관, 국제상설중재재판소 방문 2023-03-13 09:43:12.0
다음글
한동훈 법무부장관, 독일 연방내무부 방문 2023-03-14 17:02:46.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