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알림) YTN, “장관 홍보인가, 정책 홍보인가… 유튜브 영상 절반이 장관?” 기사 관련

작성일
2022.10.13
조회수
2004
담당부서
대변인실
담당자
홍보담당관 한정진
전화번호
02-2110-3038
공공누리
2유형

[법무부에서 알려드립니다]


YTN, “장관 홍보인가, 정책 홍보인가… 유튜브 영상 절반이 장관?” 기사 관련입니다. 


ㅇ 위 기사에서, ‘장관 출연 영상이 정책 홍보보다는 마치 장관 개인 동정‧해명에 치중되어 우려스럽다’는 취지로 기재되어 있는데, 이는 오해의 소지가 많아 보충 설명드립니다. 


ㅇ 법무부는 한동훈 법무부장관 취임 이후부터는, 과거처럼 장관 개인 홍보를 위한 행사를 일부러 기획하는 것이 아니라, 공식 일정인 장관의 언론브리핑, 국회 답변 등을 그대로 영상으로 제작하여 소개해 왔습니다. 


ㅇ 장관이 직접 나서서 국민께 주요 정책을 설명하는 것은 잘못이 아니라 ‘장관의 책임행정’으로서, 법무부는 국민적 관심사가 큰 주요 정책에 대해, (실무자가 발표하지 않고) 장관이 직접 국민들을 상대로 최대한 소상히 설명하고 이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알린 것입니다.


ㅇ 앞으로도 법무부는 오직 국민만 바라보고 국민들께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주요 정책에 대해 국민들께 소상히 설명드리겠습니다.주요 정책에 대해 국민들께 소상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이전글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대변인 입장 발표와 관련한, 한동훈 법무부장관 입장 2022-10-11 07:49:22.0
다음글
(법무부 알림)「"김근식, 당초 서울 거주 원했다."...의정부행에 시민 반발」 기사 관련입니다 2022-10-14 22:31:53.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