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제17회 '세계인의 날 기념식' 개최
법무부는 5. 20.(월) 과천시민회관에서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 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17회「세계인의 날」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20개국 주한 외교사절을 비롯하여, 국제이주기구(IOM) 및 유엔난민기구(UNHCR) 한국대표, 인요한 박사, 김포시장(전국 다문화도시협의회 회장), 과천시장 등 약 600여 명의 내·외국인이 참석하였습니다.
기념식은 주제영상 상영, 법무부장관 기념사, 외교사절 대표로서 주한 아일랜드 대사 축사, 제1호 특별공로 귀화자인 인요한 박사 축사, 세계인의 날 유공자 포상 및 다문화어린이 합창단 등 축하공연 순서로 진행되었고, 야외에서는 ‘세계의상 체험’, ‘캐리커쳐 이벤트’, ‘무료 떡 나눔 행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펼쳐져 참석자들의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박성재 법무부 장관은 기념사에서 “법무부는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외국인재의 유입을 질서 있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한편,
외국인들이 우리사회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 등과 협업을 강화해나가고, 국민과 외국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환경 조성을 위해 사회통합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하고, 이러한 노력을 통해 “우리나라가 지속적인 경제발전을 이루고, 국민과 이민자가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선도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세계인의 날 더 알아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