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출입국외국인청 불친절 민원(10.18, 친절한 사람이 없는 서울외국인청)에 대한 답변

작성자
최현규
작성일
2025.11.07
조회수
329
안녕하십니까? 먼저 법무부 출입국·외국인행정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귀중한 민원을 주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귀하의 민원 내용은 "서울출입국·외국인청 민원안내 직원의 불친절한 업무수행에 대한 개선을 요청”하시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민원업무를 수행하는 담당 공무원들이 친절하고 섬세한 자세로 민원인을 응대하여야 했음에도 업무량이 많아 민원인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한 점에 대해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에 해당 직원들을 포함한 관리과 민원창구 직원들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실시하였고, 앞으로도 그러한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제도개선과 민원응대 관련 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수원출입국외국인청 평택출장소 대행접수담당자님(이지영)을 칭찬합니다. 2025-11-04 18:36:15.0
다음글
출산을 앞둔 배우자의 F-6 비자 신속 허가에 감사드립니다. (대전출입국 송예리 행정관님께 감사의 말씀) 2025-11-14 11:25:33.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