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출입국외국인사무소 신예빈행정관님 칭찬합니다

작성자
박성학
작성일
2022.11.21
조회수
339
안산출입국외국인사무소의 신예빈행정관님은 항상 체류허가 등 민원서류를 처리할 때 행정편의적이 아닌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주시는 것에 대하여, 참 모범적인 공무원이구나 하고, 고맙게 생각하고, 느끼고 있던 차에 제가 결정적으로 칭찬합시다에 글을 쓰게 된 동기는 조선족동포의 신생아가 선천성심장병수술을 받고, 중환자실에서 어려운 투병상태중에 건강보험도 아기엄마의 건강보험으로 30일밖에 받을수 없어 치료비 걱정으로 아기부모는 애가타고 있었습니다. 그런상황에서 2022년11월18일 아기에 대한 체류자격부여, 외국인등록민원을 신청하였는데, 신예빈행정관님은 조선족동포의 그런 여러가지 사정을 들으시고 아기의 외국인등록번호가 부여되면 건강보험을 이어서 계속 적용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아시고 적극적으로 챙겨서 즉시 외국인등록번호를 부여하여 건강보험을 받도록 조치하여 아기의 부모에게 치료비걱정을 덜어 주심에 감동받았습니다. 아기부모 또한 너무 고마운 나머지 어쩔줄 몰라 감사하며, 그런 공무원이 있다는 것에 평생 잊지못할것 같다고 하여, 저도 가슴이 뿌듯하고, 보람을 같이 느꼈습니다. 다시 한번 자랑스런 대한민국 안산출입국외국인사무소 신예빈행정관님 칭찬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이전글
대구출입국 외국인사무소 김지연행정관님 칭찬합니다. 2022-11-18 18:59:38.0
다음글
서울출입국외국인청 세종로출장소 김정선 주무관 칭찬드립니다. 2022-11-25 10:34:25.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