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출입국외국인사무소를 칭찬합니다

작성자
송예진
작성일
2022.08.02
조회수
350
안녕하세요.
며칠전 대구출입국외국인사무소를 방문하셨던 제 작은아버지께서 쓰신 글을 대신 올립니다.

-------------------------------------------------------------------------------------------------------------------

저는 공무원으로 정년퇴직한 70대 촌로입니다.
2022년 7월27일과 7월29일에 국제 결혼한 가족의 외국인등록신청을 하기 위하여 대구출입국외국인사무소를 방문했습니다.
이제까지 공무원 중 가장 불친절한 부서가 법무부 산하 공무원이라는 편견을 갖고 있었기에,
방문전부터 내심 걱정과 불안을 안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자상하고 친절한 뜻밖의 응대에 신속히 일을 마칠 수 있었고,
기쁜 마음에 며칠 전 다른 공기업체 민원 창구의 불쾌한 응대에 상처 받았던 응어리마저 사라졌습니다.
칭찬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그냥 고맙고 제 얼굴엔 미소가 떠오릅니다.

- 7월27일 여러가지 문의에 친절한 설명과 처리 방법을 알려주신 팀장님과 4번 창구 직원님 정말 감사합니다.

- 7월29일 외국인등록신청을 처리해준 7번 창구 직원님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바쁜 와중에 처음부터 끝까지 미소를 잃지 않고 자상한 설명과 함께 일을 도와주셨습니다.

그 분들을 생각하면, 이런 분들이 있기에 살기 좋은 사회, 살만한 나라가 만들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렇게 좋은 서비스를 하게끔 직장 분위기를 만들어주신 소장님께도 감사합니다.

거듭 감사 말씀 드립니다.
이전글
창원출입국 외국인사무소 정해선 출입국 직원님 감사합니다. 2022-07-08 14:04:26.0
다음글
서울출입국외국인청 김영숙 팀장님 이예슬 담당관님 칭찬해 주십시요~~ 2022-08-03 12:48:05.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