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23년 3차 불법체류 외국인 정부합동단속 실시

작성일
2023.10.10
조회수
1301
담당부서
이민조사과
법무부, '23년 3차 불법체류 외국인 정부합동단속 실시 첨부 이미지

총 다섯장으로 이루어진 카드뉴스입니다. 첫번째장입니다. 이미지는 이미그레이션 조끼를 입은 세 사람들의 뒷모습 사진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법무부 이천이십삼년 삼차 불법체류 외국인 정부합동단속을 실시합니다. 불법체류 외국인 특별자진출국제도와 병햅합니다.

두번째 장입니다. 이미지는 상가의 간판입니다만 블러 처리를 해서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법무부는 현재 시행 중인 불법체류 외국인 특별자진출국제도와 병행하여 삼차 불법체류 외국인 정부합동단속을 실시하빈다. 시행 기간은 이천이십삼년 십월 십일 화요일부터 십이월 구일 토요일까지 이개월간입니다. 참여 부처는 법무부, 경찰청, 고용노동부, 국토교통부, 해양경찰청 등입니다. 중점단속 분야는 국민의 일자리 잠식 업종, 불법체류 외국인 다수, 상습의 고용업체, 유흥업소 종사 외국인, 불법입국 취업 알선 브로커, 외국인 범죄 관련 불법체류 외국인 등입니다.


세번째 장입니다. 이미지는 세명의 사람이 손을 잡고 있는 사진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 합동단속은 체류질서 위반 행위에 대해 엄중히 대처함으로써 숙련기능인력 확대, 계절근로 등 합법적인 외국인력 제도가 원활히 정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네번째 장입니다. 이미지는 두사람의 검정색 실루엣이 있고 고민하는 모습이고 뒤에는 한쪽에는 돈 한쪽에는 비행기가 날고 있는 사진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 합동단속 기간에 단속된 불법체류 외국인은 범칙금 부과 후 강제퇴거, 입국금지 등 엄중 조치할 방침입니다. 반면 현재 운영 중인 특별 자진출국제도를 이용하여 자진 출국하는 불법체류 외국인에 대해서는 범칙금과 입국규제를 면제합니다.


다섯번째장입니다. 이미지는 이미그레이션 조끼를 입은 사람들의 뒷모습이고 어둡게 되있어서 잘 보이지 않는 사진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합법체류는 유연하게 확장시키고 불법체류는 엄정히 단속하는 것이 우리 정부의 기본정책으로 앞으로도 일관되게 체류질서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라고 법무부장관 한동훈이 말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이전글
추석명절 청렴주의보 2023-09-27 09:36:02.0
다음글
배려하는 적극행정 배가되는 국민행복 [2023년 법무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2023-10-13 11:31:57.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